본문 바로가기

Aroma perfume 향기의세계

헤어 린스 자꾸 남죠? 이렇게 써보세요

반응형
헤어린스 재활용법, 수국 @Meeyoung Han

헤어 린스의 깜짝 활용법 10가지

살펴보니 린스가 3통이나 굴러 다니네요.
버릴까 하다가 조사해봤어요.
조사하길 잘했네요.

죄짓는거 같았는데 사용할 곳이 많아졌어요. 반짝거리게 닦아보아요.


깨끗한 마른 걸레나 면포 마른수건을 준비합니다.

1. 수도꼭지 세척 및 광택내기

마른 걸레에 린스를 약간 묻혀서 세면대 수도꼭지, 샤워기, 싱크대 수도꼭지 등의 금속 부분을 1차로 닦은 후 깨끗한 마른 걸레로 한 번 더 닦아주세요. 그러면 수도꼭지에 묻은 얼룩덜럭한 물때가 싹 없어지는 걸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코팅효과까지 생겨서 다음에 물때가 다시 묻기까지 그냥 마른걸레로 하는 것보다 더 오래  광택이 지속될 수 있답니다.

2.  정전기 방지하기

​린스의 실리콘 성분은 정전기를 방지하여 먼지가 달라 붙는 것을 막아줍니다. 젖은 헝겊에 린스를 묻혀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플라스틱 제품이나 가전제품 등의 표면을 닦아주면 정전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뿐더러, 표면에 먼지가 달라붙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단, 전자제품의 경우 헝겊에 물이 너무 많으면 고장날 수 있으니 세심하게 청소하도록 주의하세요.

3.  줄어든 니트 복원하기

따뜻한 물에 린스를 살짝 풀고 여기에 줄어든 니트를 10분 정도 담가둔 후 꺼내서 옷을 살살 늘려주면 니트가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또는 물과 린스를 5:1 비율로 희석해서 분무기에 넣고 줄어든 니트에 뿌려준 후 스팀다리미로 옷을 누르면서 다림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세탁을 잘못해서 줄어든 니트를 완벽하진 않더라도 어느 정도 복원할 수 있습니다.

4.  묶은 때 닦기

린스는 세정력이 좋아 베란다, 화장실 변기, 욕조, 욕실 타일, 환기구, 창틀, 주방의 조리대, 가스레인지 등의 묶은 때를 닦을 때 훌륭한 청소도구가 됩니다. 먼저 뜨거운 물에 린스를 섞은 후, 린스가 풀어지면 차가운 물을 섞고 분무기에 넣어 더러운 부분에 뿌리면서 닦아주세요. 그런 다음 물로 깨끗히 씻어내면 깔끔해진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단, 린스의 코팅 성분이 막을 형성해서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욕실 바닥을 닦고 난 후에는 조심하세요.

5.  안경 닦기

안경은 전용세제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용세제가 없을 땐 린스를 약간 묻혀서 닦아보세요. 훨씬 깨끗해질 뿐만 아니라 김이 서리는 것까지 방지해 줍니다.

6.  가전제품 & 가구 ​광택내기

마른 걸레에 린스를 조금 덜어 린스가 걸레에 잘 묻을 수 있게 비벼서 발라준 후 먼지가 내려앉은 TV나 가구 등을 닦아줍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깨끗한 마른 걸레로 마무리하면 코팅 효과가 생겨 반짝반짝 광택효과에 먼지도 덜 앉는답니다.

​ 7.  모니터나 거울의 손자국 지우기

극세사 등 미세한 소재의 헝겊에 린스를 짠 다음, 천을 비벼 거품을 살짝 냅니다. 그 후 헝겊의 젖은 부위로 모니터나 거울을 문질러주고, 린스가 묻지 않은 마른 부분으로 닦아주면 린스 자국은 남지 않으면서 손자국을 깔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8.  유리의 물 얼룩 때 닦기

물기 있는 걸레에 린스를 약간 묻혀서 닦으면 잔먼지나 물 얼룩 때 없이 투명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9.  섬유유연제 대신하기

섬유유연제의 주성분인 음이온계 이면활성제는 린스에도 사용되는 성분이라 같은 기능을 할 수 있으므로, 갑자기 섬유유연제가 떨어졌거나, 여행을 갔을 때 요긴하게 활용해 보세요.

다만 린스에는 이면활성제 뿐만 아니라 화학성분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세탁 후 옷에 린스 성분이 남아 있으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깨끗하게 헹구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또한 린스는 점도가 높으므로 따뜻한 물에 잘 풀어서 써야 합니다.

10.  스타킹이나 속옷 빨기

스타킹이나 속옷을 손빨래할때 린스를 사용하면 때가 잘 지워집니다.

#헤어 린스 활용법

반응형